덕아웃에 있는 패드의 ABS(로봇심판) 데이터 전송이 실제보다 10~15초, 최대 1분 이상 정도로 느렸다고 한다.
이유는 현장 요원이 심판의 선언한 투구의 결과 값 ('스트/볼/파울/인플레이') 을 입력해야 전달되는 과정인데 여기서 조금씩 지연되고 있기 때문.
즉 ABS 값을 자동 전달하는 게 아니라 일종의 검수에 최종 검수를 거치는 절차에서 발생하고 있는 중.
절차를 뜯어보면,
①ABS 알고리즘으로 '스트/볼' 분류
②결과를 심판에게 전달
③심판의 최종적인 선언 '스트/볼/파울/인플레이'
④선언한 것을 현장 요원이 입력하면 모두에게 전달
를 거치게 된다. '파울/인플레이' 구분을 해야되니 심판이 판단이 필요한 셈.
그런데 ②~③을 스킵하며 [로케이션]과 [투구의 결과 값] 을 자동으로 먼저 전달하고, 현장 요원이 ③에서 '파울/인플레이'일 때만 추가 수정을 하는 시스템으로 하면 어떨까 싶다.
*이렇게 하지 않으면 여전히 ABS의 결과를 심판이 다르게 선언할 수도 있다는 점이 존재한다.
만약 이 시스템으로 가지 않는다면, 덕아웃 뒤 각 소속 팀의 일원을 배치하여 트랙맨 값을 전달 받아 이상 시 실시간으로 현장에게 전달하는 방법도 필요할 수도.
물론 이것만 하는 게 아니라 비디오를 보며 누공과 했는지 등 영상을 확인하며 추가 어필의 요소를 제공하는 역할도 부여.
+ 서버에 전송되고 지연이 길어지니 뭐니 하는 건 좀 신빙성 없는 얘기. 업체 업력이 20년이 넘는다.
거기에 Pitch F/X (PTS)는 투구가 도달하기 전, 투구할 때 추정하여 로케이션과 구속 등등이 전달된다.
사실상 중계 화면 상에도 포수가 포구하기 전에 띄울 수 있는데, 이렇게 하면 유저가 어색해하니 딜레이한 값을 제공하는 중.
물론 Pitch F/X의 측정 오차는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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